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테크 전문가 수천명, 첨단 스타트업 육성 돕는다

유주연 기자
입력 : 
2023-04-28 21:53:33

글자크기 설정

ICT 로봇 SW AI 협회·스타트업 투자사 한 자리에
제1회 ‘지식교류 네트워킹 데이’ 개최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린 ‘지식교류 네트워킹 데이’
28일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린 ‘지식교류 네트워킹 데이’.

최근 매출 확대에 실패한 ‘유니콘’ 플랫폼 스타트업들이 잇달아 위기에 빠지면서, 독창적인 기술로 무장한 후발 스타트업들마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이에 정보통신(ICT),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 전문가들과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식·투자 정보 교류를 통해 스타트업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28일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액셀러레이터 아이엑스브이랩(IXVlab)과 한국정보공학기술사회 주관으로 ‘지식교류(Intelligence eXchange) 네트워킹 데이’가 개최됐다. 기술사회, 인공지능협회, IT비즈니스진흥협회 등 임원진과 나눔엔젤스, 이지스투자파트너스, 하우인베스트먼트 등 스타트업 투자사 임원들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기술 관련 협회 전문성을 첨단 기술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활용하는 한편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등이 스타트업 투자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AI 농산물 자동선별기를 개발해 국내에 이어 미국 진출에 나서고 있는 에이오팜 등 7개 우수 기술 스타트업은 사례 발표를 통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안도현 아이엑스브이랩 대표는 “IT 분야 대표 협회와 언론기관, 투자회사, 그리고 스타트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첨단 기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식 교류를 하자는 데 의기투합했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앞서 한국정보공학기술사회와 한국인공지능협회, 한국인공지능협회와 아이엑스브이는 관련 스타트업 기술 및 경영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