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코빗 "MZ세대 만난다"...이대축제 NFT 발행

임수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08 16:46

수정 2023.05.08 16:57

사전 신청한 NFT 제시하고
축제 현장에서 굿즈 등 수령
코빗, 이화체인 CI. 코빗 제공
코빗, 이화체인 CI. 코빗 제공

[파이낸셜뉴스]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이화체인(EWHA CHAIN)과 함께 '아이스 체인(ICE-CHAIN) 행사' 기념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발행해 이화여대 축제에 참여한다.

8일 코빗에 따르면 '이화체인'은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이화여자대학교 중앙 동아리 소속 교내 블록체인학회다. 코빗과 이화체인이 진행할 '아이스 체인 행사'는 오는 12일 열리는 이화여대 축제에서 진행된다. 대학생들이 실제로 가상자산거래소를 사용해 보면서 NFT 발행 및 사용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웹3.0 및 블록체인 기술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행사는 이화여대생뿐 아니라 타 대학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다. 각 대학 온라인 게시판에 올라와 있는 아이스 체인 NFT 사전 신청서 게시물을 확인하고 코빗에 가입해 아이스 체인 NFT를 신청하면 된다.


NFT는 행사 전날인 11일 오후 신청자들에게 에어드랍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이화여대 정문 인근에 있는 '아이스걸크림보이' 매장을 방문해서 미리 받았던 NFT를 제시하면 무료로 아이스크림이나 코빗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룰렛 돌리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코빗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1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도 함께 지급될 예정이다.


김일권 코빗 사업개발실장은 "이화체인과 함께 하는 아이스 체인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접함과 동시에 코빗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코빗은 앞으로도 이화체인과의 지속적인 협업뿐 아니라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기회를 꾸준히 늘려가겠다"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