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획·연재

두산, 대학 연계 협동로봇·수소에너지 교육

최현재 기자
입력 : 
2024-04-28 16:04:47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두산로보틱스 공식교육센터에서 학생들이 협동로봇 관련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두산
두산그룹은 로봇·에너지 분야 교육 프로그램 지원으로 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팔을 걷어붙이고 있다.

두산로보틱스는 2022년 9월 협동로봇 시스템통합(SI) 전문기업이자 파트너사인 씨엔로봇과 제휴하고, 대전에 국내 1호 '두산로보틱스 공식교육센터'를 오픈했다. 공식교육센터에서는 두산로보틱스의 교육 커리큘럼과 가이드를 기반으로 정규 교육을 진행 중이다. 협동로봇 전문인력 양성과 더불어 로봇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일반인에게도 전문 교육을 제공해 로봇 관련 분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 공식교육센터는 현재 분당두산타워 본사와 대전, 창원, 대구 등 국내 4개 지역과 미국 텍사스주 1개 지역을 포함해 총 5곳에서 운영 중이다.

또 두산로보틱스는 대학과 연계한 교육 시스템 구축으로 국내 로봇 분야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폴리텍대 로봇캠퍼스, 동양미래대, 창원대 등과 '혁신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두산로보틱스는 이들 대학을 협동로봇 분야 위탁교육기관으로 지정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국내 수소연료전지 시장을 선도하는 두산퓨얼셀은 사회공헌활동 차원에서 수소 인재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두산퓨얼셀은 최근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교육청, 한국서부발전 서인천발전본부와 '인천광역시 수소에너지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11월 수소에너지 기초탐구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수소에너지 진로 탐구 클래스' 특강을 진행한 두산퓨얼셀은 해당 협약을 통해 매년 정례화해 진행하기로 했다.

두산퓨얼셀은 지역 대학교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두산퓨얼셀 탐방 프로그램'도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할 계획이다.

[최현재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