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베지스타 – 샤크마켓, MOU 체결


입력 2023.11.19 10:00 수정 2023.11.19 10:00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베지스타 – 샤크마켓, MOU 체결 ⓒ베지스타 – 샤크마켓, MOU 체결


글로벌 식품 SCM 플랫폼 기업 ‘베지스타’가 베트남 내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SHARK MARKET’을 운영하는 ‘샤크마켓’과 식품 수출과 원료 수입 확대를 위한 공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베지스타는 2020년 03월 설립된 Food SCM Platform 기업으로 3년 만에 매출액 600억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최근 BEP를 달성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누적 투자금액은 약 200억원으로 최근에는 시리즈 C 라운드 투자유치를 준비하고 있다.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단순히 농산물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시장의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의 농/축/수산물 원료를 소싱하여 국내에 식품회사 네트워크를 통해 유통을 확대하고 있다.


샤크마켓은 베트남 호치민시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있는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를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3,000여개 품목을 판매하며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단 2시간 만에 문 앞까지 무료로 배송해줌으로써 베트남 내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중산층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베트남 고객들의 K-FOOD 구매시 가장 큰 허들인 가격에 있어서의 혁신을 준비중이다.


양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샤크마켓의 상품을 베지스타의 국내 식품 네트워크를 통해 유통망을 확장하고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내 농/축/수산물 원료의 소싱과 수입을 확대한다.


베지스타 한형석 대표는 “샤크마켓은 베트남 내 콜드체인 배송 시스템을 도입한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로 함께 동남아시아 식품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사”라고 전했다.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