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문화

아들 손 잡고 괌에서 마라톤 뛸까…모두투어, 괌 마라톤 패키지 출시

김혜성 기자
입력 : 
2025-03-19 20:32:53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마라톤과 여행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연령별 마라톤
마라톤 참가비, 서커스 관람 등 특전
퍼시픽 아일랜드 클럽 괌(PIC) / 사진=모두투어
퍼시픽 아일랜드 클럽 괌(PIC) / 사진=모두투어

괌에서 여행도 하고 마라톤 대회도 참가할 수 있는 패키지가 나왔다. 모두투어가 ‘2025 괌 코코 로드 레이스’ 기획전을 출시했다.

2006년 처음 시작한 괌 마라톤 대회 ‘코코 로드 레이스’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괌정부관광청이 주최하는 이 대회는 괌의 국조인 코코새의 멸종 위기를 막기 위한 홍보의 일환이다. 매년 많은 참가자들이 함께 달리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국제 행사다.

코코 키즈 펀런 / 사진=모두투어
코코 키즈 펀런 / 사진=모두투어

올해 대회는 오는 4월 12일과 13일, 이틀간 진행한다. 먼저 12일에는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인 ‘코코 키즈 펀 런’이 열린다. 연령에 따라 세 집단으로 나눠 어린이들이 무리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게 특징이다. 여기에 클라이밍, 소형 사륜 오토바이(ATV) 체험, 작은 동물 체험 농장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준비했다.

13일에는 성인을 위한 21㎞ 하프(절반) 마라톤을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괌정부관광청에서 출발해 투몬비치부터 이파오 비치를 따라 이어지는 코스를 달리며 아름다운 해변 절경을 만끽할 수 있다.

2025 괌 코코 로드 레이스 기획전 이미지 / 사진=모두투어
2025 괌 코코 로드 레이스 기획전 이미지 / 사진=모두투어

이번 기획전의 대표 상품은 ‘[에키덴 릴레이 마라톤]괌 PIC 5일’이다. 올해 새롭게 추가한 ‘에키덴 릴레이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는 게 특징이다. 4인 1조로 팀을 구성해 5㎞씩 이어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코스는 괌 주요 도로를 지나 괌 프리미어 아웃렛(GPO)까지 이어진다. 도심과 자연의 조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어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마라톤 참가비 지원을 비롯해 공항-호텔 간 송영 서비스, 전 일정 호텔 조식, 슈퍼 아메리칸 서커스 관람 등 다채로운 특전도 포함해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대혁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괌 정부관광청과 협업하여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괌은 힐링 휴양과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이번 기획전으로 마라톤과 휴양을 함께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