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연령별 마라톤
마라톤 참가비, 서커스 관람 등 특전

괌에서 여행도 하고 마라톤 대회도 참가할 수 있는 패키지가 나왔다. 모두투어가 ‘2025 괌 코코 로드 레이스’ 기획전을 출시했다.
2006년 처음 시작한 괌 마라톤 대회 ‘코코 로드 레이스’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괌정부관광청이 주최하는 이 대회는 괌의 국조인 코코새의 멸종 위기를 막기 위한 홍보의 일환이다. 매년 많은 참가자들이 함께 달리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국제 행사다.

올해 대회는 오는 4월 12일과 13일, 이틀간 진행한다. 먼저 12일에는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인 ‘코코 키즈 펀 런’이 열린다. 연령에 따라 세 집단으로 나눠 어린이들이 무리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게 특징이다. 여기에 클라이밍, 소형 사륜 오토바이(ATV) 체험, 작은 동물 체험 농장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준비했다.
13일에는 성인을 위한 21㎞ 하프(절반) 마라톤을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괌정부관광청에서 출발해 투몬비치부터 이파오 비치를 따라 이어지는 코스를 달리며 아름다운 해변 절경을 만끽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의 대표 상품은 ‘[에키덴 릴레이 마라톤]괌 PIC 5일’이다. 올해 새롭게 추가한 ‘에키덴 릴레이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는 게 특징이다. 4인 1조로 팀을 구성해 5㎞씩 이어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코스는 괌 주요 도로를 지나 괌 프리미어 아웃렛(GPO)까지 이어진다. 도심과 자연의 조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어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마라톤 참가비 지원을 비롯해 공항-호텔 간 송영 서비스, 전 일정 호텔 조식, 슈퍼 아메리칸 서커스 관람 등 다채로운 특전도 포함해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대혁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괌 정부관광청과 협업하여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괌은 힐링 휴양과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이번 기획전으로 마라톤과 휴양을 함께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