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 ‘코넥시오에이치 및 야호랩’ 신주인수 마무리

스타트업 초기투자기관이자 팁스운영사인 더인벤션랩이 운용 중인 SEA넥스트유니콘 투자조합을 통해 코넥시오에이치 및 야호랩의 신주인수를 마무리 지었다. 금액은 비공개다.

코넥시오에이치는 KB국민은행과 온라인셀러 대상 신용평가 모델 개발 및 매모판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미 KB국민은행을 포함하여 나이스평가정보, 스마일게이트오렌지펀드, 티인베스트먼트에서 시드 및 Pre-A라운드 투자에 참여한 바 있는 유망 기술기업이다.

또한 야호랩은 더인벤션랩의 최초 시드투자 팀으로 2022년 초에 베트남에서 본격적으로 베트남 명문대 대학생과 베트남 초등학교 자녀맘을 연결하는 ‘돌봄 튜터’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전파한 바 있다.

더인벤션랩의 김진영 대표는 “코넥시오에이치는 국내 상위 모든 오픈 마켓 사업자에 등록된 온라인 셀러(50만 개 이상)의 상품 판매 현황을 매일 단위로 수집-분석하여 시각화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이며, 이를 온라인 셀러 대상으로 상용화한 매모판 서비스는 네이버에서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셀러 대상으로 적극 지원할 정도로 판매 현황 정보 및 판매 순위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어떻게 하면 노출 및 랭킹을 효과적으로 올릴 수 있는 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히며, “또한 은행 입장에서는 개인신용평가 이외에 사각지대인 온라인 셀러 대상의 신용평가 및 여신 제공 등에 의해 정확한 판매 현황 및 상품 별 판매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추출되어 분석되고 있어, 이를 활용하여, 우수 온라인 셀러(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추출, 이들 대상의 여신영업이 가능해지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