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트래블룰 솔루션 '코드',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기업 일립틱과 '맞손'

(서울=뉴스1) 박현영 기자 | 2023-11-17 09:29 송고
코드 제공.
코드 제공.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기업 일립틱(Elliptic)이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 트래블룰 솔루션 제공업체 코드(COD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국 가상자산사업자들이 전 세계적으로 변화하는 트래블룰 및 자금세탁방지(AML) 규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디지털자산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종합 레그테크(RegTech)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일립틱(Elliptic)은 전 세계 주요 가상자산 기업, 금융기관, 정부에 블록체인 데이터 추적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대표적으로는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를 비롯해 코인베이스, 빗고 등이 이용하고 있다. 앞으로는 코드(CODE) 이용자들도 트래블룰 의무 이행을 위해 일립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성미 코드 대표는 "일립틱과의 파트너십은 코드가 가상자산사업자들에게 트래블룰 솔루션 외에도 규제 준수를 위한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립틱의 기술과 노하우는 코드 회원사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규제 준수를 이행하게끔 도울 것"이라며 "가상자산 업계 전반의 투명성과 안전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hyun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