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넥슨과 손잡은 이마트24…삼청동서 ‘단진24’ 연다는데

최아영 기자
입력 : 
2023-05-02 10:25:42

글자크기 설정

[이마트24 보도자료 이미지 2] …이마트24…와 …던전앤파이터…&…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컬래버레이션 상품 이미지
[사진 출처 = 이마트24]

편의점 이마트24는 글로벌 게임사 넥슨과 손잡고 대표 게임 ‘던전앤파이터&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협업 상품과 팝업 매장 ‘단진24’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전국 이마트24 매장은 던파 유니버스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100%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으로 판매하는 상품은 총 삼각김밥, 도시락, 닭강정, 버거 등 8종이다. MZ세대 입맛에 맞게 맛 경쟁력을 끌어올린 것은 물론 버거류 상품에는 띠부씰 스티커가 동봉된다.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전국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아울러 오는 5일부터 28일까지 이마트24 삼청동점에 고객 체험형 테마공간을 마련한 프리미엄 팝업 매장인 단진24를 연다.

해당 매장은 이마트24 대신 단진24라는 간판을 내걸고 전면부에 생생한 입체감을 전달하는 디지털 사이니즈를 2면으로 장착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내부는 크게 ▲ 미니게임 체험공간 ▲ 테마 전시공간 ▲ 포토존 ▲ 럭키드로우 이벤트존 ▲ 굿즈 판매공간 등으로 조성된다.

이번 협업은 색다른 협업으로 젊은층의 호응을 얻고 있는 이마트24와 유저 경험을 실생활로 확장하고 있는 게임사 넥슨의 니즈가 맞아떨어지며 진행됐다.

앞서 이마트24는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게임을 편의점에 접목해 ‘미르24’, ‘24BLACK’, ‘이마트24 금성점’ 등의 팝업 매장 오픈과 관련 상품 판매로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11월에는 게임사와 손잡고 게임 콘셉트의 자체 모바일앱까지 선보였다.

이마트24는 게임업체와의 협업을 지속 진행해 ‘게임 협업 전문 플랫폼’으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 편의점의 주 고객층인 MZ세대들에게 이마트24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각인시켜 장기적인 충성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거움을 얻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함은 물론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