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타크래프트, '노벨피아' 가입자 200만 달성…출범 2년만


정산 시스템·다각화된 콘텐츠로 작가와 독자 만족하는 선순환 구조 구축

[사진=메타크래프트]
[사진=메타크래프트]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누적 가입자 200만명을 달성했다고 7일 발표했다.

2021년 2월 출범한 노벨피아는 지난해 4월 가입자 100만명을 기록한 데 이어 7일 기준 2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연매출도 2021년 대비 106% 증가했다.

노벨피아는 타 웹소설 플랫폼과 달리 조회수당 정산 시스템을 도입했다. 현재 500억원 정산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39억원을 지급했다. 또한 다양한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 작품과 작가들의 창작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주기적인 공모전 개최를 통해 약 1만5천개 이상의 작품을 발굴했으며 지급된 총상금은 8억원이다.

노벨피아는 웹소설 원작을 기반으로 게임, 웹툰, 웹드라마로 창작하는 원소스멀티유즈(OSMU) 전략을 다방면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 웹만화 서비스를 시작해 새로운 재미도 제공하고 있다.

유정석 메타크래프트 대표는 "노벨피아를 사랑해 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보내주신 사랑에 힘입어 작가, 독자 여러분 모두가 만족하실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멈추지 않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타크래프트, '노벨피아' 가입자 200만 달성…출범 2년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