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네이버지도 '계단회피' 경로 제공…"교통약자 편의 마련"

도보 경로 선택지로 제공…"유모차·캐리어 끄는 사용자에도 유용"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2024-04-08 14:15 송고
도보 경로 검색 결과 중 계단회피 선택지를 제공하는 네이버 지도 앱(네이버 지도 화면 갈무리)
도보 경로 검색 결과 중 계단회피 선택지를 제공하는 네이버 지도 앱(네이버 지도 화면 갈무리)

네이버(035420)가 지도 애플리케이션(앱) 도보 길찾기에서 계단 회피 경로를 제공한다. 교통약자뿐 아니라 수화물이나 유모차를 끄는 사용자 등의 편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8일 네이버에 따르면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도보 길 찾기 이용 시 하단에서 계단 회피 경로를 선택지로써 확인할 수 있다. 소요 거리, 걸음 수, 횡단보도 갯수 등 정보가 함께 제공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기존에 확보한 장소 데이터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목적으로 활용하고자 기획한 것"이라고 개발 경위를 설명했다.

이어 "교통약자뿐 아니라 무거운 캐리어나 유모차를 끄는 일반 사용자에게도 유용한 기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업데이트는 앱스토어에서는 배포가 완료됐으며 구글스토어에서는 앱 안정성 평가를 거쳐 순차 배포되고 있다.

이외에도 △주요 기능 바로가기 △iOS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는 승하차·실시간 경로 등 알림(라이브 액티비티) △날씨 정보 화면 확장 △알람 상세 설정 등 사용자 환경(UI) 개선이 이뤄졌다.


legomaster@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