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김혜자·백종원 다음은 주현영?...세븐일레븐 ‘주현영 도시락’ 인기몰이

홍성용 기자
입력 : 
2023-04-21 14:18:59
수정 : 
2023-04-21 14:35:43

글자크기 설정

주현영 도시락 4종 출시 한달만에 250만개 판매
카테고리 1위는 ‘주현영 전주식 비빔밥’
다음주 ‘함박&부대볶음5찬도시락’ 출시도
ㅇ
세븐일레븐 도시락 매출 전체를 견인 중인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4종.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배우 주현영과 손잡고 출시한 비빔밥 도시락 시리즈가 고공 행진 중이다.

21일 세븐일레븐은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4종의 판매량이 출시 한 달 동안 25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현재 세븐일레븐 도시락 카테고리 1위 상품은 ‘주현영 전주식 비빔밥’이다. ‘주현영 바싹불고기 비빔밥’은 2위, ‘주현영 제육쌈 비빔밥’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은 세븐일레븐의 전체 도시락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이 출시되기 전인 1~2월 세븐일레븐 전체 도시락 매출은 전년 대비 35% 증가했는데,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 출시 이후엔 70%가 늘었다. 회사 측은 모델 주현영의 기용이 젊은 고객들에게 호평받으며 도시락 매출을 끌어 올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회사는 다음 주 중 주현영 정찬 도시락 ‘함박&부대볶음5찬도시락’도 선보인다. 이 도시락은 메인 반찬이 두 개인 것이 특징이다. 매콤달콤한 갈릭 소스를 올린 함박스테이크와 매콤한 부대볶음을 메인 반찬으로 꿔바로우, 김치, 유채나물로 이루어진 부반찬과 만능 밥반찬인 김까지 담았다고 한다.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주현영 비빔밥 도시락이 MZ세대에 인기몰이를 하면서 정찬 도시락도 출시해달라는 젊은 고객의 요청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MZ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주현영 도시락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