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파트너스, 국방과학연구소 액셀러레이팅 참가자 모집

국방기술 활용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시작…기술창업·사업화 지원

로우파트너스, 국방과학연구소 액셀러레이팅 참가자 모집

로우파트너스는 오는 4월 21일 16시까지 국방과학연구소(이하, ADD)에서 주관하는 ‘2023년 국방기술 활용 액셀러레이팅 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2023년 국방기술 활용 액셀러레이팅 지원 프로그램’은 국방과학연구소가 보유한 특허기술의 민간 이전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기술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그간 ADD에서는 국방과학기술의 민수화 추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을 기울여왔으나, 기술창업과 투자가 접목된 국방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확대한 첫 시도이다.

본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국방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사업경력 7년 이내 신생기업(또는 예비창업자)이며, ‘국방기술 활용 창업교육’을 수료하면 가점을 부여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시제품 제작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과 실전 창업을 위한 사업모델(BM) 전략 수립, 투자유치를 위한 특화 컨설팅이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프로그램 과정을 통해 기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로우파트너스에서도 직접투자와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방과학연구소는 국방기술 활용 액셀러레이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군 장병들의 기술창업 도전문화를 확산하고, 국방기술을 활용하여 혁신 창업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예산을 확대 지원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창업진흥원 홈페이지 내 신청 양식을 작성해서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