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가능하다고?... AI로 그려낸 마블 x 나이키 컬래버 운동화 (사진)

2023-04-06 17:23

add remove print link

파울 파슨스, AI 미드저니 활용
마블x나이키 컬래버 운동화 디자인

AI(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하면서 AI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가 생성되고 있다.

AI 이미지 생성기인 '미드저니', '달리' 등의 AI들은 이미 전문가 수준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그림을 그려낼 수 있어 AI 그림을 대신 그려주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파울 파슨스가 공개한 마블x나이키 컬래버 운동화 이미지 / 파울 파슨스 인스타그램
파울 파슨스가 공개한 마블x나이키 컬래버 운동화 이미지 / 파울 파슨스 인스타그램

이런 가운데 파울 파슨스라는 디자이너가 AI 미드저니를 활용해 코믹스의 히어로를 나이키 운동화로 표현한 사진들이 화제다.

파울 파슨스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블, DC, 스타워즈 등 3가지 프랜차이즈를 바탕으로 한 9가지 운동화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 이후 아이언맨, 배트맨, 토르, 그루트 등 이미지만 봐도 히어로의 이름이 절로 떠오를 만큼 디테일이 잘 살아있다는 평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그림을 그려주는 AI가 등장하면서 온라인 상에서는 아바타 이미지를 만드는 서비스가 MZ세대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AI아바타 / 스노우우
AI아바타 / 스노우우

카메라 앱 스노우는 올해 초 AI기술로 이용자의 아바타를 만드는 서비스를 출시해 2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모으기도 했다.

해당 서비스는 사용자가 제출한 이미지를 AI가 학습하고, 다양한 화풍 및 그래픽 스타일로 다양한 아바타 이미지를 만들어준다. 해외 시장 중 가장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에서도 폭발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업계는 젊은 세대들이 VR, 메타버스 등에 친숙해 실제 모습과 비슷한 그림에 큰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이런 기술이 악용되지 않도록 제도가 정비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파울 파슨스가 공개한 운동화 이미지들이다.

이하 파울 파슨스가 공개한 마블x나이키 컬래버 운동화 이미지  / 이하 파울 파슨스 인스타그램
이하 파울 파슨스가 공개한 마블x나이키 컬래버 운동화 이미지 / 이하 파울 파슨스 인스타그램

home 신아람 기자 aaa121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