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IT·과학

하이어엑스, ‘워키도키’ 내 AI 기반의 긱워커 추천 서비스 출시

이덕주 기자
입력 : 
2023-03-27 11:41:03

글자크기 설정

단순 매칭 넘어 적합한 일자리 추천
GS리테일, 비발디 파크 등 사용 중
하이어엑스, ‘워키도키’ 내 AI 기반의 긱워커 추천 서비스 출시

오프라인 매장 업무관리 플랫폼 ‘워키도키’ 및 우리 동네 무인매장 관리 서비스 ‘브라우니’ 운영사 ‘하이어엑스’가 자사 서비스(워키도키) 내 긱워커 및 단기알바 대상 채용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단순 매칭 시스템에서 벗어나 업무 기반의 매칭 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구직자와 구인자 간 해야 할 업무이력을 확인하여 보다 적합한 일자리 추천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지금까지 축적된 600만개의 업무 데이터를 AI 기반으로 맞춤형 알바 추천 서비스 기능을 제공한다.

권민재 하이어엑스 대표는 “긱워커가 원하는 업무와 시간에 맞는 일자리를, 자영업자에게는 구인에 대한 스트레스, 채용에 대한 소요시간 등의 피로도를 덜어낼 수 있을 것” 이라며 “알바추천 서비스는 매장에서의 할 일 업무, 시간부터 성향까지 체크하여 추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긱워커와 자영업자 사이의 적합한 맞춤 채용을 제공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하이어엑스는 이번 업데이트 통해 긱워커의 업무수행 이력을 분석한 포트폴리오(이력서)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검증된 긱워커를 제공한다. 긱워커에게는 최근 불법, 불건전 공고로 이슈가 발생한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고 업무기반 데이터를 통해 검증된 일자리만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워키도키’와 ‘브라우니’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 관리와 무인매장 관리 분야에서 높은 실적을 거두었으며, 이러한 노하우와 업종별 필수 업무 리스트 등을 활용하여 알바추천 서비스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워키도키’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부터, 롯데슈퍼 등을 중심으로 많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편리한 매장관리 및 상위 표준화 전략 실행을 위해 사용 중에 있으며, 최근 들어 아쿠아리움, 비발디파크, 청소업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 중에 있다.

무인매장 정기관리 서비스 브라우니는 이미 수도권을 중심으로 많은 무인매장 점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브라우니 서비스의 경우 서울과 수도권 전역으로 이용권을 넓혀가는 중이며, 하반기에는 부산을 포함한 광역시 등 무인매장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부터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앞으로 하이어엑스는 더욱 편리하고 맞춤형 채용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와 구인자 모두에게 보다 나은 일자리 매칭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서로가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하이어엑스 올해 중소기업 벤처부 비대면 바우처 공급기업 연속 3년 선정, 신한 스퀘어 브릿지 서울 인큐베이션 8기 선정, 창업진흥원 창업 도약 패키지 선정, DB손해보험 START-UP OPEN STAGE 선정, 롯데슈퍼 B.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