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교원그룹, AI학습지에 챗GPT 도입 추진

김주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3.14 15:05

수정 2023.03.14 15:05

아이캔두 실사형 Ai튜터 이미지. 교원그룹 제공.
아이캔두 실사형 Ai튜터 이미지. 교원그룹 제공.

교원그룹은 Ai 학습지 아이캔두 ‘실사형 Ai튜터’에 챗GPT를 적용해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아이캔두는 실감형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메타버스로 구현한 가상교실에서 교과연계 맞춤학습이 가능한 Ai 학습지다. 현재 교원그룹은 ‘실사형 Ai튜터’에 챗GPT 도입을 위한 타당성 검증을 진행중이다.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 중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묻고 답할 수 있다. 나아가 데이터 개인화를 통해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높은 정확도의 답변 제공을 목표로 한다. 챗GPT가 적용되면 학습을 위해 필요한 방대한 양의 정보를 손쉽게 찾아 학습할 수 있다.


‘실사형 Ai튜터’는 실사형 AI기술을 적용해 실제 인물을 영상 합성으로 제작한 가상 교사다. 초개인화 학습을 위해 실사형 Ai튜터가 학습 습관부터 태도, 감정까지 분석한다.
학습자는 학습 중 궁금한 점을 실사형 Ai튜터에게 질문할 수 있고, 학습 진행과 관련한 학습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학습 종료 후에는 수집된 학습 데이터를 바탕으로 학습 전반을 관리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현재 실시중인 PoC를 신속히 마무리해 실사형 AI튜터에 적용된 챗GPT 서비스로 학습자에 최적화된 학습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