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DGB금융그룹, 먹방 소재 유튜브 새 콘텐츠 ‘eat세끼’ 공개

입력 : 2023-02-20 01:00:00 수정 : 2023-02-19 14:54: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DGB금융이 ‘흥신소’, ‘MZ문화체험’ 컨셉에 이어 ‘먹방’(먹는 방송) 컨셉을 장착한 세 번째 예능 시리즈를 선보인다.

 

19일 DGB금융에 따르면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디지비’에서 먹방을 소재로 한 유튜브 콘텐츠 ‘eat세끼’(잇세끼·하루 세끼를 먹는다)를 공개했다.

유튜브 콘텐츠 '잇세끼' 이미지. DGB금융그룹 제공

‘잇세끼’는 외국인을 통한 ‘문화적 거리 좁히기’라는 주제로 모델 겸 방송인 ‘나나’가 전국을 여행하며 특색 있는 음식을 체험하고, 현장에서 현지 친구를 사귀어 지역의 숨은 맛집을 방문해 먹방을 진행한다.

 

이 콘텐츠는 기존의 이름난 맛집 대신 구독자 댓글을 통해 숨은 맛집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채널 디지비에서 매주 금요일 시청할 수 있다. 구독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앞서 첫 콘텐츠는 ‘랜선을 통한 거리 좁히기’를 주제로 개그맨 김용명이 흥신소 탐정 느낌을 살려 숨어 있는 히든X를 찾는 '용신소 Live'를 진행했다. 이어 ‘세대 간 거리 좁히기’를 주제로 '다나카상’(부캐릭터)으로 유명한 개그맨 김경욱이 다양한 캐릭터로 출연한 'MZ야, 국이 짜다'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다나카상과 할머니들과의 캐미가 돋보였던 MZ문화체험 영상은 조회수 38만 회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DGB금융은 지난해 8월 유튜브 채널 디지비를 신설해 무미건조한 금융 이야기가 아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영상 속 'DGB' 브랜드의 색깔을 직접적으로 드러내지 않은 채 유쾌하고 유행을 따르는 영상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DGB금융 관계자는 “새 시리즈를 통해 지역 상권에 힘을 보태면서 소상공인과 공생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천우희 '미소 천사'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