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헬시 플레저 열풍에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디저트 인기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에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겨냥해 출시한 '널담 베지뚱카롱'과 '달롤 제로밀롤'이 인기다.

건강관리와 먹는 즐거움을 모두 중요하게 생각하는 MZ 세대 소비 트렌드가 비건이나 특정 성분을 빼거나 줄인 로푸드(Low Food) 디저트 구매로 확인되고 있는 것이다.


'널담 베지뚱카롱'은 GS25가 비건 식품 브랜드 '널담'과 함께 선보인 두께 4cm를 자랑하는 마카롱이다. '달롤 제로밀롤'은 GFFP(Gluten Free Food Program) 국제인증을 획득한 '달롤컴퍼니'와 함께 선보인 글루텐 프리(gluten free) 디저트다.

GS25는 '건강한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맛으로 라인업을 확대한다. '달롤 제로밀롤'은 기존 '순백우유'와 '다크초코' 맛 외에 '순백딸기' 맛을 새로 내놓고, 베지뚱카롱은 '다크초콜릿' 맛을 추가로 선보였다.

조가현 GS리테일 카운터FF팀 매니저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의 핵심은 건강이라는 가치를 더하면서도 '맛'을 놓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일반 디저트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맛과 가격에 '건강'이라는 차별화된 가치를 더한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