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KT·두산로보틱스 ‘AI바리스타로봇’ 출시

입력 : 2023-01-27 01:00:00 수정 : 2023-01-26 10:22: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SK텔레콤이 국내 로봇제조업체 두산로보틱스와 함께 ‘인공지능(AI) 바리스타로봇’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AI 바리스타로봇은 무인 커피로봇 서비스로, 커피와 에이드 등 20여종의 다양한 음료를 제조할 수 있다. 다양한 고객 취향에 맞는 맞춤 커피맛 추출도 가능하다. 로봇이 컵 뚜껑을 닫아 음료를 제공하는 기능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T의  AI와 빅데이터 솔루션 및 보안기술을 적용해 점주의 관리 부담을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SKT의 데이터분석플랫폼(설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메뉴별·지점별 매출현황과 원재료 소모, 기기상태 등을 AI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알려준다. 커피류, 에이드류 등 고객이 원하는 항목별 제조현황 분석자료도 제공한다. 점주는 이를 통해 무인 운영에 따른 불편함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매장 관리 부담 없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SKT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경쟁력 있는 가격 정책을 통해 AI 바리스타로봇 대중화를 이끌어내고, 5년 내 국내 커피로봇 시장에서 선두 업체로 올라선다는 계획이다. 

 

최낙훈 SKT Industry AIX CO 담당은 “식당과 물류창고, 방역 현장 등 우리 일상 속에 로봇이 함께하는 시대에 개인 고객은 물론 기업고객들의 편의와 생산성을 높여주고 즐거운 경험까지 할 수 있는 다양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진경 기자 l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