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헬시플레저 열풍에 ‘오운완’족 증가…㈜스마트보고, 미네랄워터 '보고잇수'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2-12-07 10:00:21   폰트크기 변경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은 헬시플레저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헬시플레저(Healthy-Pleasure)는 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의 합성어로, ‘현재의 행복을 중심으로 하는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일컫는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건강을 위해 시간과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 이를 방증하듯 바쁜 시간을 쪼개어 운동을 하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인증을 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에 생수 업계는 건강과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이색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보고(대표 장명준)는  국내 청정지역 암반대수층에서 채취한 내추럴미네랄워터 ‘보고잇수(BOGOITS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뚜껑에 빨대를 바로 꽂고 사용할 수 있는 무라벨 생수로, 운동 중에도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뚜껑 부분에는 식품이나 의약품에 쓰이는 ‘고주파 실링’ 포장 기술을 적용해 이물질과 박테리아 등의 외부 유입을 막고 깨끗한 물맛을 유지한다.

보고잇수는 국내 생수 최초로 뚜껑에 제품 정보와 무기물질 함량 확인이 가능한 QR코드를 채택했다. 환경부는 2026년부터 국내에서 유통되는 생수 전 제품에 대해 '무라벨'을 의무화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뚜껑 위 실링지에 인쇄되기 때문에 QR코드 인식률이 뛰어나 쉽게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 보관과 배송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변질 우려를 덜 수 있도록 직사광선 노출을 최소화한 이중포장으로 안전성을 강화하였으며, 시력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이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페트 상단에 '생수'라는 단어를 점자로 표기했다.

스마트보고 관계자는 “헬시플레저 열풍으로 운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운동 시 빠질 수 없는 생수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졌다”라며 “보고잇수는 생수 자체의 품질력에 운동 중 간편하게 빨대를 꽂아 마실 수 있는 간편성을 더해 차별화를 꾀했다”고 전했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