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세계로" 스타트업 축제 '제주 스타트업믹스 2022' 개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VC 특화 데모데이 긱스쇼업과 함께

제주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2017년부터 열린 제주 스타트업믹스는 올해로 6년차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 내 13개 스타트업 유관기관과 공동 기획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한국경제신문 및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 참여로 제주를 넘어 세계로 판을 확장시키기 위한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ADVERTISEMENT
또 제주형 신(新)전략산업과 일자리를 주제로 열리는 상공회의소의 '제주고용포럼',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테헤란로커피클럽 in 제주', 이병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의 시드(초기) 머니 투자 성과 발표 등이 이어진다. 이 밖에 스타 창업가와 교류할 수 있는 자리엔 황인범 와디즈 이사, 정미나 당근마켓 실장,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 등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17일엔 제주관광공사의 '제주관광의 업그레이드, 스타트업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관광 스타트업 콘퍼런스와 혁신 아이디어 챌린지 본선이 열린다.
ADVERTISEMENT
이에 더해 제주대 및 제주더큰내일센터 청년창업팀의 IR 피칭 페스티벌도 함께 열려 창업가와 예비 창업가들이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가 열리는 이틀간 피커스에서는 제주도 내 스타트업 서비스와 제품 전시, 청년 창업팀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스타트업 유관기관의 홍보 부스도 꾸려진다.
ADVERTISEMENT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