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국내 스타트업 CES 혁신상 수상 지원...노하우 공유 웨비나 개최

2022 CES 혁신상 수상 노하우 공유 웨비나 포스터. <자료 KOTRA 제공>
2022 CES 혁신상 수상 노하우 공유 웨비나 포스터. <자료 KOTRA 제공>

KOTRA가 오는 15일 'CES 혁신상 수상 노하우 공유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CES 혁신상 개요와 신청 방법 △혁신상 수상을 위한 KOTRA 지원 프로그램 소개 △최고혁신상 수상 노하우 등으로 구성된다. 사전에 신청한 스타트업 200개사가 웨비나에 참여할 예정이다.

CES 혁신상은 미국 소비자기술협회가 그해 시장에 처음 출시된 제품 중에서 기술성·디자인·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한다.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이라면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CES와 같이 공신력 있는 국제박람회의 경진대회에서 수상 레퍼런스를 쌓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KOTRA가 스타트업 30개 사를 선발해 CES 2023 혁신상 수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영문 신청서 작성에 대한 일대일 멘토링과 수상 신청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7월부터 KOTRA 홈페이지 무역투자24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초 CES 2022 혁신상을 수상한 한국 기업은 총 89개사였다. 수상한 스타트업 60개사 가운데 KOTRA 지원을 받은 스타트업은 29개사였다.

이준호 펫나우 대표는 이번 웨비나 연사로 참여해 출품하는 제품의 혁신성을 영문으로 간결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몇 년에 걸쳐 진행하려고 했던 해외 진출 계획들이 최고혁신상 효과 덕분에 더 빠르게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스타트업이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에 있어서 국제 전시회 또는 경진대회에서 수상 실적이 매우 중요하다”며 “혁신상 수상을 통해 우리 스타트업이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김영호기자 lloydmi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