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AI 기반 인플루언서 데이터 관리 플랫폼 ‘피처링’, KDB산업은행 추천으로 넥스트라이즈 2023 참여


입력 2023.05.31 14:48 수정 2023.05.31 14:50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사진제공=피처링 ⓒ사진제공=피처링

AI 기반 인플루언서 데이터 플랫폼 피처링이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열리는 아시아 최대규모 스타트업 행사 넥스트라이즈 2023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피처링은 넥스트라이즈 2023 공동 주최기관인 KDB산업은행의 추천으로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앞서 올해 초 피처링은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높이 평가받아 KDB산업은행에서 주최하는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프로그램 ‘KDB 넥스트원 6기’로 선발된 바 있다. 다른 6기 참여 기업들과 함께 넥스트원 데모데이 섹션에서 IR을 진행하고, 또한 KDB 넥스트원 공간 내에 별도 부스를 꾸린다.


ⓒ사진제공=피처링 ⓒ사진제공=피처링

피처링은 지난 2019년 카카오 출신들이 주축이 돼 만든 데이터 스타트업이다. 온라인상 모든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 영향력을 데이터화 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 비전을 갖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AI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및 크리에이터 영향력을 분석하고, 이를 통한 마케팅 전략과 캠페인 자동화 시스템을 제공해 주는 동명의 플랫폼 ‘피처링’과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 전용 영향력 관리 서비스인 ‘시나몬’ 두 가지를 제공하고 있다. 피처링은 현재까지 제일기획을 비롯해 LG전자, 카카오, 신세계, LF, CJ올리브영 등 대기업을 포함한 8,600사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넥스트라이즈 행사에서 피처링은 잠재적 수요기업들과 집중적인 미팅 및 쇼케이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인플루언서 활용이 마케팅의 핵심으로 떠오른 지 이미 10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이들의 퍼포먼스 및 영향력은 인력 중심으로 주먹구구식 추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반면 피처링은 SNS 분석에 방대한 데이터엔진 기반 매체 및 콘텐츠분석, 반복업무 제공화를 포함한 SaaS 제공을 통해 운영 및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대기업과 스타트업, 그리고 대행사 마케팅 담당자들을 중심으로 ▲ 인플루언서 찾기 ▲ 인플루언서 분석 ▲ 인플루언서 관리 ▲ 캠페인 관리 ▲ 브랜드 소셜 계정 관리 등의 서비스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피처링의 장지훈 대표는 “피처링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SNS 플랫폼상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분석해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라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전문성을 플랫폼에 탑재한 데다가, 별도의 컨설팅 팀을 두어 사용자가 쉽고 직관적으로 마케팅의 효율을 분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