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경제

채용 전문가들 "구글 떠나 암호화폐 벤처로 이직... 실리콘밸리 새로운 트렌드" 등

코인니스 기자
입력 : 
2022-02-09 09:35:49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출처 : 매경DB
채용 전문가들 "구글 떠나 암호화폐 벤처로 이직... 실리콘밸리 새로운 트렌드"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다수의 채용 담당자가 "실리콘 밸리 인재들이 암호화폐 및 웹3 개발을 위해 구글과 아마존을 떠나고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경영진 및 개발자 등이 구글, 메타, 아마존에서 암호화폐 및 분산기술 벤처 기업으로 이동하고 있다. 그들은 기술 분야에서 가장 새롭고 흥미로운 일을 하기 원한다. 지금 기술 분야에서 가장 흥미로운 일은 암호화폐와 웹3"라며 "실리콘밸리가 변하고 있다. 나는 이곳이 이렇게 빨리 변화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실리콘밸리 대표 기업 경영진들이 암호화폐로 옮겨가고 있다. 다른 사람들도 이러한 흐름을 따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더비, 크립토펑크 NFT 104개 경매 예정

세계적인 경매기업 소더비가 자체 메타버스에서 크립토펑크 NFT 경매를 23일(현지시간) 진행할 예정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총 104개 NFT가 경매될 예정이며, 예상 낙찰금액은 총 2000만~3000만 달러로 예상된다. 경매 과정은 생중계된다. 앞서 작년에도 소더비는 크립토펑크 NFT 경매를 진행한 바 있다.



1월 암호화폐 거래소 웹 트래픽, 전월 比 8% 감소

더블록에 따르면 지난 1월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의 웹 트래픽이 전월 대비 8% 감소한 4.27억 회를 기록했다. 3개월 연속 감소세다. 더블록 리서치 보고서에 따르면 1월 웹 트래픽의 33.2%를 바이낸스가 차지, 최대 점유율을 기록했다. 그 뒤를 코인베이스(18.1%), 바이비트(6.6%)가 이었다.



유비소프트, 더샌드박스와 파트너십 체결

디크립트에 따르면 글로벌 게임 개발사 유비소프트(Ubisoft)가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유비소프트 대표 게임 프랜차이즈를 이더리움 기반 메타버스 게임 분야로 진입시킨다는 설명이다. 미디어는 "유비소프트가 웹3 분야를 계속 모색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美 재무차관 "스테이블코인, 발전속도 굉장히 빠르다"

한국시간 기준 9일 00시부터 미국 하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금융서비스위원회 청문회에서 미국 재무부 국내금융 담당 차관(undersecretary for domestic finance)인 넬리 량(Nellie Liang)이 "스테이블코인의 발전속도가 굉장히 빠르다"고 말했다. 이어 "스테이블코인이 금융안정감독위원회(FSOC)로부터 시스템적 중요 금융기관(SIFI)로 지정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페이팔, 블록체인·암호화폐 자문위원회 설립

페이팔이 공식 채널을 통해 블록체인, 암호화폐 및 디지털통화 자문 위원회(BCDC)를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위원회는 암호화폐, 분산기술, 규제, 경제, 자본시장 분야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페이팔 측은 "관련 분야 전문가를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FBI, 2016년 비트파이넥스 해킹 관련 돈세탁 공모 혐의 용의자 체포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2016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 해킹 관련 돈세탁 공모 혐의로 한 부부를 체포했다. 이와 함께 36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를 압수했다. 법무부 차관인 리사 모나코(Lisa Monaco)는 "법무부 사상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금융 압수 사례"라며 "암호화폐는 범죄의 피난처가 아니다"고 말했다. 이들은 2016년 비트파이넥스 해킹 관련 119,754 BTC 규모를 세탁 공모한 혐의를 받고 있다. 현재 시가 기준 약 50억 달러 규모다.



미 재무부 고위인사 "스테이블코인, IT업체가 발행하면 안돼"

미국 재무부 국내금융 담당 차관(undersecretary for domestic finance)인 넬리 량(Nellie Liang)이 8일(현지시간)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청문회에 참석해 "스테이블코인은 IT 업체가 발행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월요일 청문회를 앞두고 발표한 사전 증언에서 "암호화폐 중개자, 스테이블코인 발행자, 암호화폐 거래소 등 디지털 분야 중개자를 규제하기 위해 더 많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청문회는 '디지털 자산과 금융의 미래: 미국 금융 혁신의 도전 및 이익 이해'를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바이낸스랩스, 애니모카 산하 GAMEE에 150만달러 전략투자

바이낸스랩스가 애니모카브랜드 산하 모바일 게임 플랫폼 GAMEE에 150만달러 전략투자를 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랩스는 GAMEE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삼성 미국법인, 2/9 디센트럴랜드서 갤럭시 언팩 행사 라이브 스트리밍

삼성US 공식 트위터 계정이 디센트럴랜드(MANA) 삼성 837X 메타버스 공간 Connectivity Theater에서 2월 9일 갤럭시 언팩 행사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837X는 지난달 삼성전자가 디센트럴랜드에 개장한 가상 매장이다.



DAO 유동성 제공 리프트 파이낸스, 1800만달러 조달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DAO(탈중앙자율조직)에 프로토콜 기반 유동성을 제공하는 리프트 파이낸스(Rift Finance)가 판테라캐피털 주도 라운드에서 1800만달러를 조달했다. 밸류에이션은 공개되지 않았다. Coinbase Ventures, Two Sigma Ventures, Spartan Group, Defiance Capital, Hashed, Jump Capital, Vessel Capital, Morningstar Ventures가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다. 리프트는 DAO가 소유권을 포기하지 않고 트레저리서 거버넌스 토큰을 배포할 수 있도록 돕고, 거버넌스 토큰 페어 유동성 풀을 생성한다.



웹3 인프라 업체 알케미, 2억달러 투자유치.. 기업가치 102억달러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웹3 인프라 업체 알케미(Alchemy)가 2억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기업가치가 102억달러로 평가되면서 데카콘 반열에 올랐다. 벤처캐피털 Lightspeed, Silver Lake가 이번 라운드를 리드했다. 알케미는 작년 10월 시리즈C 라운드에서 기업가치 35억달러를 평가받은 바 있다. 알케미 CEO Nikil Viswanathan은 "사용자가 300% 증가했다. 현재 직원 수는 50명 정도로, 글로벌 확장 중"이라고 전했다.



클레이튼, 가스비 인상 시사

클레이튼이 네트워크 혼잡 문제에 대한 현실적 대책은 가스비 조정이라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스팸 트랜잭션 해결을 위해 취했던 일부 기술적 조치들이 큰 효과가 없었다는 설명이다. 클레이튼 팀은 지난 1월 가스비 조정과 관련해 거버넌스 카운슬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 GC 멤버들은 클레이튼 팀이 기술 조치 및 가스비 조정 둘 다에 활발하게 참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스비 조정 방법으로는 우선 임계수준까지만 올리며, 올린 수준을 계속 유지하는 (영구적) 방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갈라게임즈, 내년까지 NFT 부문에 6조원 투자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운영사 갈라 게임즈가 내년까지 NFT 부문에 50억 달러(약 6조원)를 투입할 계획이라고 블록웍스가 전했다. 이중 게임 분야에 20억 달러를, 음악과 영화, 테마파크 분야 NFT에는 각각 10억 달러씩 투입할 계획이다. 앞서 갈라게임즈는 암호화폐 투자회사 C2 벤처스와 함께 1억 달러 규모 블록체임 게임 펀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